침대 렌탈 단점을 언급하기 전에 먼저 침대 렌탈을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야 할 텐데요. 숙면은 우리가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죠. 그래서 침대 매트리스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좋은 매트리스는 가격이 비싸서 굉장히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부담을 적은 침대 매트리스 렌탈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렌탈 가격이나 후기 대표적인 브랜드인 코웨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렌탈 단점과 장점
최근에는 가격이 100만원보다 높다면 렌탈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가전제품은 거의 렌탈이 가능합니다.
이에 발맞춰 숙면이 생활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잠에 대해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셨습니다.
하지만 좋은 재질의 매트리스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으시다면 구입하기가 꺼려지셨을 겁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최근에는 침대 매트리스 렌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우선 매크리스 렌탈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렌탈 단점
물품 렌탈 서비스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셨다면 침대 매트리스 렌탈의 단점이 어느정도 예측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어떤 단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과한 위약금
사실 매트리스의 효과는 적어도 50~100일 정도는 사용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렌탈로 사용하던 매트리스를 반품하기 위해서는 제품 가격의 10~20%를 위약금으로 보상해야 합니다.
물론 구매 후 1~2주 이내 환불을 하면 배송료만 지불하면 되지만 매트리스 효과를 느껴보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으로 반품 기간이 지나기 마련입니다.
턱없이 높은 렌탈 위약금 문제는 오래된 문제로 지적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렌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감수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2. 구매전 알 수 없는 수면 사용감
렌탈 매트리스 제품은 우선 사용해봐야 특징이나 경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렌탈 특성상 원하는 제품을 볼 수 있는 매장이 없습니다. 렌탈이 되는 제품이라도 제조사의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여러가지 렌탈 제품을 보지 못하고 1개 제품만 안장보거나 누워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은 제품을 보지 못하고 렌탈을 진행하게 되고 구매 후 불만이 생겨도 쉽게 반품하지 못하는 단점이 생깁니다.
3. 구입보다 비싼 가격
렌탈 제품을 일시불로 구입하면 최대 6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만큼 렌탈 제품은 가격을 높게 책정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실제로 한 매트리스 렌탈 업체는 일시불 가격은 165만원인데 렌탈료를 모두 합한 금액이 대략 25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침대 렌탈 장점
하지만 렌탈은 많은 장점을 가진 구입 방법입니다. 특히, 관리가 쉽지 않은 제품일수록 더욱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어떤 장점을 가지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부담스럽지 않는 월 금액
렌탈로 침대 매트리스를 구입하게 되면 목돈이 나가지 않는 것이 최대 장점이죠. 브랜드에 따라 달라지지만 초기 소액 등록비 등을 제외하면 월 사용료만 지불하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구입 부담이 적습니다.
2. 관리 서비스
렌탈의 또 다른 서비스인 관리 케어도 큰 장점입니다. 최근에 진득이 등 세균과 벌레로 침대 매트리스가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항균 등을 목적으로 소독을 하는 등 정기적인 관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혼자 사는 분들과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관리 케어 서비스가 굉장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비싸더라고 렌탈을 고집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침대 렌탈 후기 요약
침대 렌탈 제품은 고가의 매트리스가 대부분이어서 품질 관련해서 후기는 매우 좋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단점이 조금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좋은 의견이었지만 소수의 불만 후기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몸에 맞는 매트리스 찾는 것이 어려움
우리가 매트리스를 구입하기 전에 매장을 방문해서 제품을 살펴보는 것이 일반적이죠. 하지만 한번 매트리스에 앉아보거나 누워본다고 매트리스가 몸에 맞는지 평가하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또한 매장에서 직원이 쳐다보고 있는 상황에서 편하게 누워볼 수 있는 분이 과연 몇분이나 될까요? 이러한 후기로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기가 너무 어렵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2. 너무 긴 의무 사용기간
렌탈 업체들은 매트리스 수명을 6년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6년을 더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이유로 의무 사용기간(약정기간)을 6년으로 설정한다는 조금 이해할 수 없없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위에 내용이 안좋은 내용의 거의 전부입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하며 매트리스에 문제가 없다면 오래 사용하고 싶다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렌탈 브랜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매트리스 제품이 많은 큰 렌탈사만 정리했습니다. 또한 케어 서비스 등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매트리스 브랜드와 스프링, 라텍스, 메모리폼 등 다양한 매트리스 재질이 있는 렌탈사입니다.
1. 코웨이
2. SK매직
3. 청호나이스
4. 교원웰스
참고 자료
1. 토퍼와 매트리스 차이점 알고 구입하는 이유 자세히 보기
3. 시몬스 매트리스 장단점 및 저렴한 구입 방법 자세히 보기
5. 메모리폼 매트리스 장단점 및 할인 정보 자세히 보기
마무리
침대 렌탈 단점과 장점을 사실 널리 알려진 내용이기 때문에 한번 짚고 넘어가고자 정리해 보았습니다. 좋은 매트리스는 가격이 비싼 반면 몸이 편안하죠. 우리나라에서는 코웨이가 매트리스 렌탈 제품이 가장 많고 후기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다만 아무리 좋은 매트리스라도 내몸에 맞는지 확인해야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글로 매트리스 렌탈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