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 식탁 단점은 여러가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세라믹은 원래 가마에서 굽는 도자기 형식의 돌을 말하는데 당연히 사용하다보면 깨질 우려가 있습니다. 당연히 좋은 장점이 있겠지만 관리를 잘 해주지 않는다면 아까운 수리 비용만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세라믹 식탁의 단점과 장점을 알아보고 깨짐현상 수리 방법과 브랜드, 가격 등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라믹 식탁 단점과 장점
세락믹 식탁은 흠집이 잘 안나고 뜨거운 것을 올려도 열에 강해 문제가 생기지 않아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세라믹 식탁도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세라믹 식탁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라믹 식탁 단점
1. 충격에 깨짐 현상 발생 가능
세락믹 식탁에 주로 사용되는 포세린 스톤웨어는 높은 강도를 가진 재질이지만 날까로운 부분에 찍히게 되면 깨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서리 부분이나 무거운 냄비 등을 떨어 뜨리게 되면 충격으로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2. 무거운 무게
앞서 언급했듯이 세라믹은 굽는 형식으로 고온 고압 방식으로 만든 도자기와 비슷합니다. 당연히 굉장히 높은 밀도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대리석보다 무겁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무게가 상당한데 식탁 상판 무게만 50kg에 육박합니다. 당연히 혼자 옮기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한번 자리를 잡으면 그냥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차가운 상판
여름철에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지만 겨울철에는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식탁은 우리가 가정에서 식사를 할때 사용하는 가구인데요. 집인만큼 편안한 복장으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겨울철 차가운 식탁에 피부가 닿았을 때 춥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4. 무늬 선택 불가능
세라믹 식탁으로 이용되는 포세린 스톤웨어는 자연적인 인공적이지만 자연의 나무 같은 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 무늬는 가공시에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것으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소 모양이 이쁘지 않더라도 그냥 사용해야 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라믹 식탁 장점
1. 스크레치에 강함
당연하겠지만 돌에는 스크레치를 입히기 힘듭니다. 똑같은 원리로 세라믹 식탁은 높은 강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크레치에 굉장히 강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주방 칼로 상판을 긁어도 변화가 없습니다.
아이들이 칼을 이용해 종이를 자르거나 작업을 해도 강한 강도로 스크레치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얼룩이 잘 안생김
식탁은 음식을 먹는 장소기 때문에 음식 특유의 물이 들수 있습니다. 카레나, 김치 등으로 인한 식탁 오염은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세라믹 식탁의 경우에는 나무나 대리석 식탁과 다르게 수분 흡수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얼룩이나 색이 입혀지지 않습니다.
당연히 음식물로 인한 식탁 오염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열에 강함
세락믹이라고 부르는 것은 1200도가 넘는 고온에서 도자기를 굽는 형식으로 만드는 소재입니다. 당연히 뜨거운 냄비나 물체를 올려두어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뜨거운 물체를 장시간 올려두었을때는 전도율 때문에 자칫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추운 겨울에 뜨거운 물을 넣으면 물체가 손상되는 것처럼 너무 급격한 온도 변화에는 상판이 손상될 위험이 있음으로 주위를 해야 합니다.
4. 세균이 없음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조건으로 수분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데로 수분 흡수률이 거의 없다보니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브랜드들은 세라믹 식탁 표면에 추가로 항균 처리까지 하면서 세균 번식율이 0%에 가깝게 되었습니다.
5. 내구성이 좋음
세라믹 식탁은 외부 충격의 의한 파손이 없다면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식탁의 다리나 의자가 아닌 이상 세라믹 상판은 오랜시간 동안 변하지 않아 사용이 수월합니다. 또한 특별한 유지 관리 방법이 없다보니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락믹 식탁 재질의 특징
세락믹 식탁을 만드는 상판의 정식 명칭은 포셀린 스톤웨어(Porcelain stoneware)라고 부릅니다. 식탁을 만드는 방식은 자기질로 고온 고압 압축방식으로 만들고 있어 강도와 제로에 가까운 흡수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라믹 식탁 브랜드 추천 및 가격
1. 클럽메사
클럽메사는 세라믹 식탁을 전문으로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독보적인 세라믹 식탁을 개발 유통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제품 라인과 디자인 등이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클럽메사 세라믹 식탁 모델 종류 자세히 보기(클릭)
매장 안내
클럽메사의 제품을 확인 할 수 있는 매장은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셔서 제품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클럽메사 가까운 매장 차기(클릭)
2. 원앤원스
원앤원스는 포셀린 세라믹 식탁 전문 브랜드로 다소 올드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세라믹 식탁에 깔끔한 색을 입혀 젊은 층에게도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아직 세라믹 식탁 시장이 많이 커지지 않았지만 큰 성장을 이룬 기업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 컬러를 입힌 새로운 세라믹 식탁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원애원스 세라믹 식탁 확인하기(클릭)
매장 안내
원앤원스 오프라인 매장은 전국 4곳이 있으며 수도권에 2곳 대구 1곳, 부산 1곳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아래 링크를 통해 방문 사실을 통보 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원앤원스 가까운 매장 차기(클릭)
세라믹 식탁 수리 방법
사실 포셀린 세라믹 식탁은 파손이 잘 되지 않습니다. 다만 모서리 부분에서는 약간의 깨짐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깨지면서 식탁 표면이 날카롭게 깨지면서 자칫 다칠 우려가 있다는 점입니다.
1. 가장 먼저 제조사에 문의
제조사는 세락믹 식탁을 만들면서 AS를 감안해 여러가지 수리 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수리비용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우선 구매하셨던 제조사에 문의해서 견적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민간 수리 기사
최근에는 숨고나 크몽으로 개인 전문가를 1:1로 섭외가 가능합니다. 세라믹 식탁의 사진을 찍어 올리시면 방문이 가능한 개인 전무가 님이 방문하셔서 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좋은 점은 미리 견적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전문가와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실리콘 마무리
만약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깨졌고 굳이 수리를 안해도 될 경우에는 손으로 만졌을 때 다치지 않게 실리콘으로 마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가 나지 않는 투명 실리콘을 사용해 마감함으로써 혹시 다칠 수 있는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자료
마무리
세라믹 식탁 단점 및 장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세라믹 식탁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추천 브랜드별로 모델을 확인하고 가격도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혹시 세라믹 식탁을 사용하시다가 깨짐 현상이 발생하셨을때 위에 언급한 방법대로 수리를 요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