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가구 회사는 정말 다양한데요. 하지만 어느 정도 사용자가 많고 수리나 구입에 있어서 믿을 수 있는 회사는 많은 것 같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가구 회사 브랜드를 알아보고 세일 정보나 추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구 회사 브랜드
우리나라에는 많은 가구 회사가 존재합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한샘이나 리바트, 이케아 등 대기업 가구 브랜드가 있고 중소 가구 브랜드들도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고 실용성과 디자인을 앞세워 가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대기업 가구 제품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집입 장벽이 있고 중소 가구 브랜드는 품질이나 AS 등을 이유로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구 품질이 우수하면서 사후 관리가 좋은 가구 브랜드에 사람들이 몰리는 경향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우리나라 가구 회사 브랜드의 매출로 순위를 정리해 놓은 자료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고 있는 가구 품질은 사실 복불복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 소비자는 만족도가 크게 떨어지지만 다른 소비자는 만족도가 높은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평균적인 만족도가 브랜드의 품질이나 만족도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말하는 브랜드 만족도는 평균적인 내용임을 알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평가 등은 제 주관에 따라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내 가구 회사 브랜드
우선 국내 가구 회사 브랜드는 대기업 브랜드와 중소 브랜드로 나누어 볼 생각입니다. 물론 대기업과 중소 가구 회사의 분류는 매출로 결정했다는 점 꼭 감안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대기업 가구 회사
1. 한샘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가구 회사를 꼽자면 한샘이 아닐까 합니다. 원래 가구로 우리나라에서 매출이나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테리어 업계에도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한샘은 1970년 주방가구 회사로 출범했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종합 가구 부분에서 앞도적인 1위를 달성하며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미국, 일본 등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지역에 공장을 설립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꾸려가고 있습니다. 한샘은 가구 제작 및 유통 뿐만 아니라 리하우스사업이나 홈퍼니싱사업 등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리바트
리바트는 현대에서 만든 가구 브랜드인데요. 역시 대기업에서 만든 만큼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사후관리가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리바트는 주거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1977년에 설립되었는데요. 가구 업계에서는 최초로 표준화된 제품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안정적인 품질의 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세계적으로 꼽히고 있는 화재 안전 테스트인 영국 WRC BS품질보증이나 미국 안전규격 UL마크를 받아내는 등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리바트의 가장 큰 장점은 고전적으로 생각되는 디자인에 세련미를 더해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와 품질의 가구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특허받은 최고급 원목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모자이크 공법으로 가구를 제작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3. 이케아
이케아는 스웨덴 가구 및 소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인데요. 이제는 우리나라 사람들도 모르는 사람보다 아시는 분이 더 많은 정도로 유명해 진 종합 가구 브랜드입니다.
이케아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비상장 회사이기도 하는데요. 현재 이케아의 본사는 스웨덴이 있지 않고 네덜란드로 옮기면서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케아의 가장 큰 특징은 대량 생산을 통한 조립식 가구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점입니다. 또한 매우 큰 쇼룸의 통해 원하는 가구를 어떤 식으로 인테리어를 할지 보여주는 매장을 꼽을 수 있습니다.
북유럽 특유의 느낌을 살린 가구를 제공하고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서 저렴하면서 품질이 우수한 조립식 가구를 판매하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소 가구 회사
이번에는 앞서 언급한 대기업 가구가 아닌 중소 브랜드이지만 품질이나 가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론 선택은 제 주관에 따라 선택되었기 때문에 꼭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1. 두닷모노
두닷은 다양한 가구 디자이너들이 모여 만든 브랜드입니다. 두닷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 우선이 아닌 합리적인 디자인입니다. 보기에는 좋지만 불필요한 장식이나 공정을 줄여 가격을 줄이고 가구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공간을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톡톡튀는 디자인 보다는 하나의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조화를 만드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입 장벽을 낮추고 높은 품질을 통해 소재와 디테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 젠우드
젠우드는 국내 자체공장을 운영하고 디자인이나 가구 제작, 판매, AS까지 한번에 운영하는 가구 브랜드입니다. 중소 가구 브랜드로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운영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고객 만족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젠우드는 중소 가구의 한계로 여겨지는 온라인 가구 판매 시스템에서 높은 품질의 가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공간에 대한 컨셉을 제공하고 보다 나의 디자인이 주거 공간에 담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이제 브랜드가 만들어진 40년이 되어 많은 가구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디자인과 사후관리 등을 고객 입장에서 제작하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3. 오노홈
오노홈은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품질과 파스텔톤 계열의 디자인이 인상적인 가구 브랜드입니다. 오노홈 가구는 중소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게 탁월한 품질의 가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품질과 목재 가공 기술을 가지고 오랜 시간 사용해도 변함이 없는 가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스텔톤의 디자인은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롭고 부드러운 느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공간에 맞게 선택 가능하도록 가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해서 만족이 높은 가구 브랜드립니다.
참고 자료
마치며
가구 회사 브랜드는 정말 다양한데요. 하지만 가구를 구입하기 전에 꼭 쇼룸이나 세일 정보를 확인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 업체에서 만들어지는 제품이라도 세일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있거나 추천되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발품을 팔아도 많은 혜택을 볼 수 잇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한 6개 업체는 이미 유명한 가구 브랜드도 있고 중소 가구 업체도 있지만 내가 사용할 공간에 맞는 가구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많은 가구를 직접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